[선수 interview] 꾸준함으로 노력의 결과를 얻는 순간 : 펜싱 선수 박주미

  • 22.07.06
  • Hit : 224




첫 번째 스토리의 주인공은 한국체육대학교 소속 펜싱 선수 박주미님입니다.







“건강하게 산다는 건 몸뿐만 아니라 마음도 건강해야죠. 스트레스 안 받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해요.”


무엇인가 꾸준하게 한다는 것은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주미님은 건강한 라이프를 위해 몸관리 뿐만 아니라 내적으로도 부정적인 생각이 들지 않게끔 자기 자신을 끊임없이 트레이닝 한다고 합니다.

꾸준한 노력을 통한 결실이 무엇인지 알았기에, 매일 건강한 루틴을 지키고, 스스로 무너지지 않도록 마인드컨트롤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펜싱선수 주미님과 블루그레인이 함께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9년째 펜싱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체육대학교 3학년 22살 박주미라고 합니다 . 



운동을 언제부터,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는지? 


운동은 중학교 때 키가 커서 감독님의 권유로 시작하게 되었고 원래 운동에 관심이 많고 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펜싱이라는 종목이 아직까지는 대중적으로 즐기기 쉽지 않은 스포츠인데, 펜싱 선수를 결심하게 된 가장 큰 계기가 있다면? 


일단 그때는 굉장히 생소한 스포츠여서 오히려 더 눈길이 갔고 처음 가서 칼자루와 장비들을 봤을 때 한눈에 반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더 잘해서 널리 알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수님의 '인생경기'가 있나요? 


첫 개인전 금메달을 땄을 때였던 것 같습니다. 늘 부족해서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노력했는데 그 결과가 이뤄지는 순간을 처음 느꼈을 때 태어나서 처음 겪는 귀중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기장 밖에서 건강 관리를 위해 가장 신경 쓰는게 있다면? 


밤에 웬만하면 먹지 않으려고 하고 높은 신발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혼자 많이 걸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촬영에서 착용했던 잘만브라PRO는 어땠나요? 


흉부가 답답하지 않게 가슴을 잘 잡아주어서 흔들리지 않고 불편하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너무 예뻐서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운동 시 스포츠브라를 착용했을 때 장점이 있다면? 


아무래도 많이 과격한 운동을 하다 보면 흔들리고 잡아주지 못해서 불편했는데 타이트하지만 불편하지 않게 딱 잘 맞게 잡아주어서 앞으로 많이 애용할 것 같습니다.





선수님에게 있어 '건강한 라이프'란? 


몸 외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내적으로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좋은 것만 생각하고 듣고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상에서도 늘 꾸준히 몸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걷고,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주미님의 금메달은 이러한 하루하루가 쌓여 완성되었을 거에요.

건강한 라이프는 매일의 꾸준함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주미님과의 인터뷰였습니다.


여러분들은 꾸준하게 지켜오는 나만의 건강 루틴이 있나요? 나만을 위한 매일의 루틴이 만드는 큰 변화, 오늘부터 경험해보세요! :)





 
박주미 선수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jjuggum_2/

블루그레인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bluegrain_/






Support your Life

가슴을 건강하게. 

블루그레인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EDIT CLOS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