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컵을 위한 스포츠브라는 왜 없어?

  • 22.09.14
  • Hit : 466




 "스포츠브라 하나 만드는데 거의 1년이 걸렸습니다."

 

내 가슴에 맞게 조절해서 입을 수 있는 스포츠브라가 있다고?

서포트 강도도 조절이 가능하다고?

C컵, D컵, E컵, F컵, G컵이 입을 수 있다고?

  

네 가능합니다!



 

 

 

 


 

오랜 고민과 아이디어를 접목해 탄생한 서포트 조절형 스포츠브라, 잘만브라 파워컨트롤이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스토리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생생한 전달을 위해 경어체는 생략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 3년간 스포츠브라를 만들면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가 있었다.

 

1. C컵 이상의 고객님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불편함

컵에 맞추면 둘레가 남고, 둘레에 맞추면 컵이 넘치는 현상.


 

2. 웨이트필라테스러닝  운동을 병행하는데 서포트별로 스포츠브라를 입어야하는 번거로움. 

줄넘기나 점핑같이 가슴 흔들림이 큰 운동을 할 때는 하이서포트를 입어야 한다. 하지만 웨이트같은 운동만 한다면 미디움 정도면 충분하다.

 



그럼 비싼 돈을 주고 여러가지 스포츠브라를 쟁여놔야 할까

2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있다면 돈도 아끼고 편리함도 잡을  있지 않을까?


잘만브라 파워컨트롤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하이서포트도 되고 미디움서포트도 되는 맞춤형 스포츠브라의 시작이었다.



 

  • 현재 시장의 문제점

시중에는 큰 컵을 위해 만들어진 스포츠브라가 여럿 있었다. 대부분이 비슷했는데 둘레를 맞출 수 있는 후크와 어깨끈을 적용한 제품들이다.

다만 뒷면 후크는 너무 속옷 느낌이 강하고 채우고 여는데 불편함이 있었다. 입다 보면 금방 늘어나는 경우도 있다. 

어깨끈은 큰 가슴을 지탱하기에는 너무 얇다는 단점이 있었다.

 


 

우선적으로우리는 후크를 없애고 싶었다. 

 

블루그레인의 스포츠브라는 단순한 속옷이 아니다. 운동할 때 입는 하나의 옷이다. 내 가슴을 보호해주고 운동을 더 편안하게 해줘야 한다. 실제로 입었을 때 자신감도 생긴다.

여러 레퍼런스를 찾아보고 고민하던 중 신발에 종종 사용되는 밸크로가 떠올랐다. 

처음에는 밸트를 떠올렸는데 찍찍이와 밸트를 결합하면 둘레 조절이 가능하잖아!? 라는게 시작이었다.

 

 


다음으로어깨끈이었다. 

 

얇고 가벼운 어깨끈은 큰 컵을 위한 스포츠브라에서는 탈락이다. 탄탄하지만 가벼운 느낌의 어깨끈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밴딩 부분은 스판 함유량을 늘렸다. 또한 스트랩 두께는 기존보다 1.5배 넓게 제작했다.

 

또한 입고 벗기 편해야 한다. 

이 부분은 프로집에서도 증명했듯이 앞지퍼를 사용해 땀이 많이 나도 입고 벗기 편한 스포츠브라를 완성했다.

 



C컵이 넘는 가슴을 가진 여성들의 문제를 해결한 

밸크로+어깨스트랩+앞지퍼 기능이 완벽히 조화된 스포츠브라의 탄생이었다.

 

당연히 이런 과정들이 한 번에 진행되지는 않았다. 내 실력이 완벽해 한 두번에 만들었으면 좋았겠지만.. 

아시겠지만 나는 남자다. 하지만 이제 블루그레인에는 여성 직원들도 있다. 덕분에 제작이 조금 수월해졌다.

 

 



 파워컨트롤 초창기 버전

 

 


생각만으로 처음 제작한 잘만브라 파워컨트롤은 이렇게 생겼었다. 


첫 샘플 치고는 나쁘지는 않았지만 착용감, 소재 등 보완할게 너무 많았다. 늘 처음은 그렇다. 문제점 투성이다. 

어깨끈도 얇고 밸크로의 퀄리티도 그닥이었다. 스트랩 길이도 너무 길었다. 심지어 지퍼마저도 별로였다. 




지퍼비교, 프로집 vs 파워컨트롤

 




잘만브라 프로집에 사용되는 지퍼와는 조금 차별점을 두고 싶었다. 조금 더 고급 소재인 비슬론을 활용, 탄탄한 느낌을 살렸다.

 



파워컨트롤 2차 샘플




2,3차 샘플에서는 원단을 전면적으로 교체했다. 큰 가슴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좀 더 쫀~쫀하고 탄력있는 나일론/스판이 좋다. 

중량감을 약간 높여 살짝 두께감을 더했다.  

 


 

 

파워컨트롤 3차 샘플

 

 


2차 vs 3차



3차 샘플에서는 서포트 강도를 높히기 위해 전면부에 T자형 절개 패턴을 적용했다. 
이 패턴은 두께는 동일하면서도 서포트력을 높여준다. 


3차 샘플 제작 과정에서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어깨끈 길이에 관한 문제였다. 


 

너무 긴 스트랩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면 어깨끈 길이와 스트랩 자체의 길이를 수정해야 한다. 4,5,6번째 샘플링 과정에서는 조금씩 이 부분을 조절하면서 적당한 길이감을 찾았다. 

 


 

밸크로 퀄리티

 

 

 

밸크로는 접착력이 있는 앞면과 이를 붙이는 뒷면으로 되어있는데 종류가 참 다양하다. 파워컨트롤에서는 기본적으로 고급 의류에만 사용되는 밸크로를 적용했다. 자주 세탁해야 하는 스포츠브라 특성상 내구성이 중요하다.




중간 중간 테스트는 블루그레인 직원들과 서포터즈와 함께했다. 

블루그레인 서포터즈님들은 운동 전문가들로 구성되어있으며 제품 제작에 많은 도움을 주고 계신다.



 

 


블루그레인에서 제작하는 모든 스포츠브라는 여러번의 샘플링과 실제 착용을 하고 운동한 후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십수번~ 수십번을 거친다.




그렇게 마지막 7번째 샘플이 완성되었다.




7차 샘플링

 


 

위에서 이야기한 것들을 최종 보완한 샘플이다. 물론 마지막 샘플링된 제품으로 서포터즈님들과 큰 컵을 가진 운동 프로들께 테스트를 받는다. 이 과정에서 또 여러 번의 수정이 나오게 된다.




하나의 스포츠브라가 완성되기까지 여러 과정들을 짧게 보여드렸다. 

샘플링 중간 중간 계속 만들어지는 가샘플 제작 등은 생략되었지만 좋은 스포츠브라를 만들어가는 블루그레인 팀의 노력이 잘 전달되기를 바래본다.

 







잘만브라PRO 파워컨트롤 보러가기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EDIT CLOS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