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브라, 6개월이 지나면 무조건 교체해야 하나요?

  • 22.12.16
  • Hit : 940


안녕하세요 스포츠브라 전문 브랜드 블루그레인입니다.

스포츠브라는 운동하는 모든 여성에게는 필수품이죠! 가슴이 위아래를 흔들리는 통증 뿐만 아니라 충격을 방지하고 더 나아가 처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죠. 스포츠브라를 안 입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 입어본 사람은 운동 중에 가슴을 잡아주는게 오히려 더 편안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계실텐데요!


스포츠브라는 기능성 의류입니다.

하이테크 소재와 가슴에 최적화된 패턴은 가슴을 짓누르는 듯한 압박이 아닌 적당한 서포트를 해주고 땀을 흡수하고 몸에 맞게 밀착되죠. 그만큼 일반 원단과는 다른, 특별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러나 대부분의 스포츠브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마모되는 스판, 폴리에스테르 또는 나일론 같은 소재로 제작되기 때문에 스포츠브라를 입는다면 기능적인 부분이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주의해야죠! 


대부분의 스포츠브라 브랜드에서는 보통 6개월 정도마다 스포츠브라를 교체해주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요즘 같이 의류 쓰레기가 넘쳐나는 지금, 스포츠브라를 쓰레기통에 버리는 것 또한 탄소 유래 물질을 매립지로 보내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스포츠브라와 같은 의류는 일반적으로 만드는 데 화석 연료가 필요하며 대부분의 의류는 재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폐기 시 더욱 오염이 된다는 문제점이 있어요!



 



그래서 블루그레인에서는 환경친화적 ECO 소재로 제작된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잘만브라 PRO 라인입니다 :) 

이 제품들은 시간이 지나면 환경오염없이 미생물에 의해 자연분해되는 소재를 사용했어요. 친환경 소재에서만 느낄 수 있는 부드러운 터치감 또한 장점이죠.





더 많은 제품을 친환경 소재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중인데요! 블루그레인이 앞장서 스포츠브라도 조금 더 친환경적인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스포츠브라, 레깅스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알고 있듯이 탄성이 있는 기능성 소재는 교체해주어야 하는 시기가 분명히 오는데요. 우리는 무조건 3-6개월이 지났으니 수명을 다 했을 거야! 가 아닌, 실제로 우리가 얼마나 자주 입었는지, 세탁과 관리는 어떻게 해주었는지 한 번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6개월의 교체 주기는 어디까지나 권장 사항일 뿐이지 필수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똑같은 6개월을 입었더라도, 매일 입는 것과 일주일에 한 번 입는 것에 있어서 소재 마모 정도는 다를 수 밖에 없겠죠?!



그렇다면, 기능성 소재를 가진 스포츠브라는 어떻게 관리하면 더 오래, 기능을 유지하여 착용할 수 있을까요?


먼저 스포츠브라는 세탁과 건조 방법이 큰 차이를 만들어내요. 세탁기나 건조기의 사용 보다는 손세탁, 단독 세탁을 권장드리고 있어요. 특히 블루그레인의 제품들은 분리형 패드 제품들이기 때문에 패드도 꼭 분리하여 세탁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죠.


세탁기를 사용한다면 원단의 손상이 비교적 빨라지죠. 또한, 섬유유연제 사용 절대 금물! 건조기 또한 원단에 열기가 가해지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물론 어쩔 수 없이 스포츠브라를 교체해주어야 할 때가 오지만,우리가 귀찮음을 이겨내고 약간의 노력을 기울인다면 스포츠브라의 기능을 조금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환경을 위해, 그리고 스포츠브라의 탄탄함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 블루그레인과 함께 조금 더 노력해볼까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EDIT CLOS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