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interview] '달성'하는 한 해를 위해: 400m 선수 김혜리

  • 23.03.15
  • Hit : 171




열 여섯 번째 스토리의 주인공은 400m/400mh(허들) 선수 김혜리님 입니다. 






"저에게 이번 시즌은 '달성'하는 시즌이 될 것 같아요."


이번 WITH PRO 캠페인에는 400m/400mh 김혜리 선수가 함께 해주셨는데요. 

혜리님에게 2023년은 '달성'하는 한 해가 될 것 같다고 하네요. 이제껏 부상 때문에 달성하기 힘들었던 목표들을 차근차근 달성해나가실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은 목표로 했던 일들을 하나씩 이뤄가고 계신가요? 너무 조급해하지말고 하나라도 완벽하게 달성해나가보자구요. 


저는 한 해를 4분기로 나눠서 목표를 세우곤 하는데요. 그 중에 꾸준히 운동하기, 새로운 취미 도전하기! 는 성공한 것 같아요 :)

여러분들도 2023년, 세웠던 목표를 다시 한 번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경운대학교 400.400mH 육상선수 김혜리 입니다!


운동을 언제부터,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었는지?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축구를 하다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올라가는 시기에 엄마의 반대로 축구를 그만 두고, 너무 아쉽지 않냐는 친구들의 말에 육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육상 종목 중 400m 종목을 택한 이유가 있다면?


처음에는 100, 200m 종목으로 시작했는데 골반이 유연해 100mH (100m 허들)을 시작 하였습니다. 
허들을 하면서 부상을 많이 당했던 터라 허들은 어려울 것 같아 400m를 뛰어보았는데 이 종목이 저에게 잘 맞는 거 같아 400m 를 주종목으로 선택하게 됐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와 가장 아쉬웠던 경기는?


가장 기억에 남는 경기는 2019년 종별 여중부 400m와  2021년 102회 전국체전 여고부 1600m계주 경기인데요. 

먼저 2019년은 지금까지 제가 선수생활하면서 가장 기량이 좋았던 해이고, 저의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한 해라서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또, 2021년 전국체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운좋게 선발이 된 것도 있고, 정말 열심히 준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거기에 기대하지 않았던 메달을 따게 되어서 여운이 오래 남았고, 소중한 시합이었던 것 같습니다 :)





건강 관리를 위해 꼭 지키는 습관이 있다면?


탄산을 잘 안 먹으려 노력하고 일찍 자려고 합니다. 기관지가 약해 평상시에도 인후 관리를 철저히 하고, 꼭 폼롤러나 마사지 볼로 근육을 풀어줍니다! 그리고 항상 복근 운동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 촬영에서 착용했던 잘만브라 PRO는 어땠나요?


프로 4가 안정감 있게 잡아주고 격렬하게 가슴이 흔들리는 동작에도 편하게 잡아주었습니다. 

숨 쉴 때 늘어나는 밴딩이 꽉 조이지 않아서 편했고, 밴딩 쪽 실밥 처리가 잘 안되어있으면 금방 망가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마감 처리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육상 전용 스포츠브라가 출시된다면, 어떤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하시는게 있나요?


가슴의 흔들림을 최소화 하고, 흉부 쪽과 겨드랑이 쪽까지 안정감 있게 잡아주면서도 꽉 조이지 않고 또 잘 마르고 통풍이 잘 되는! 제품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선수로서 2023년의 가장 큰 목표가 있다면?


고등학교 시절 부상과 환경적인 문제로 목표했던 것들을 단 하나도 이루지 못했다면, 이번 시즌엔 목표했던 걸 하나하나 차근차근 이루고 싶습니다!






내 실력과 무관하게 부상이나 주변 환경 때문에 목표로 했던 걸 이루지 못했을 때 오는 아쉬움은 말로 다 할 수 없죠. 


저라면 그냥 전부 포기해버렸을지도 몰라요. 혜리 선수는 그럼에도 다시 한 번, 부상을 딛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도전한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한 혜리님의 노력은 텍스트로 다 전해지지 않을 만큼 클 것 같네요. 부상은 없이, 최고 기록만 가득한 한 해가 되시면 좋겠어요! :)


여러분들도 주변 환경이나 스스로가 컨트롤할 수 없는 이유로 스트레스 받고 있진 않나요? 

스트레스는 모든 병의 시작이기도 하죠. 우리 몸도 마음도 건강한 3월을 보내보자구요! 

10분, 아니 5분이라도 좋아요. 집 밖에서 따뜻해진 공기를 맘껏 들이켜보세요! 그것만으로도 충분할 거에요


블루그레인도 여러분들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걸 열심히 서포트할게요 :) 




김혜리 선수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_grace_benefical__.butterfly._/

블루그레인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bluegrain_/




Support your Life

가슴을 건강하게. 

블루그레인




댓글 수정

비밀번호

내용

/ byte

EDIT CLOS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